최종편집일시:2021.06.22 (화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생활/문화 세계 IT/과학 연예 칼럼 영문 매거진
 
전체보기
뉴스 홈 사회  기사목록
 
경기소방, 주요 현안정책회의를 개최하여 도민 안전을 위한 소방 혁신 추구
기사입력 2021-05-10 오후 3:26:00 | 최종수정 2021-05-10 15:26        

경기도소방이 매월 두 차례 주요 현안정책회의를 개최, 현안과제에 대해 머리를 맞대고 소방서별 정책제언을 공유하는 등 도민 안전을 위한 소방 혁신을 이끌어내고 있다.

10일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도 소방재난본부는 지난해 말 이상규 본부장이 취임한 이후 올해 1월부터 매월 두 차례 주요 현안정책회의를 실시하고 있다. 소방재난본부 간부들이 특정 현안에 대해 정례적으로 회의를 개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본부와 소방서 간 소통을 통해 주요 현안과 정책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정책의 합리성을 높여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다.

회의는 이상규 본부장을 비롯해 본부 각 과장과 주무팀장이 참석하고 북부본부장과 소방학교장, 도내 35개 소방서장은 비대면 영상회의로 참가한다.

현안정책회의는 크게 주요 현안과제에 대해 발표 및 논의와 소방서장 정책제언 등 두 가지로 나뉜다.

지금껏 회의석상에 올라온 현안과제는 다양하다. 고층건축물 현장대응능력 강화 계획부터 유해화학물질 사고대응 방안, 청사활용 화재진압훈련 등 경기도소방이 한걸음 도약하기 위한 각종 현안에 대해 심도깊은 논의가 진행됐다.

소방서장 정책제언에서는 시‧군 소유 소방청사 환경개선 필요, 뉴 노멀 전기자동차 화재대응 강화 방안, 비(非)화재경보에 의한 소방력 낭비 최소화 등 각 소방서에서 업무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이에 대해 토론을 벌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밖에도 ‘현장활동 딥포커스 분석’이란 시간을 통해 최근 출동영상을 시청하고 현장대응활동을 분석해 향후 대응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지난 6일 열린 제9차 회의에서는 이상규 본부장이 ‘문제 해결노력으로서의 정책’이란 주제의 현안과제에 대해 직접 발표했다.

이 본부장은 문제해결 과정은 문제발견(의제설정)→정책마련(결정)→정책시행(집행)의 세 단계로 이뤄진다며 조직 내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이유를 정책의 실패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즉, 문제해결을 위한 목표설정에 신중을 기하고 이를 소방행정에 적용해 달라고 강조했다.

김대수기자
 
 
 
 
 
 
 
수원시, 행안부 공모 ‘2021년 데이터 기업매칭 지원사업’ 에 선정
경기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과천지역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일자리협의회 개최
 기사목록 보기
 
  사회 주요기사
경기도, 올해 도내 5개 지역에서 범죄예방 도시환..
수원시, 추석명절 대비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경기도일자리재단, 28일 여성능력개발본부(용인)..
경기도 메르스 의심환자 발생대비 24시간 대응체..
수원시, "주소 찾기 쉬운 도로명주소 많이 사용주..
경기도, 다음 달부터 우수 디자인 공공시설물 인..
용인시, 공동체 힘으로 소득 얻는 마을기업들 눈..
경기도 주최 베트남(호치민) 현지 유학설명회 성..
 
 
주간 인기뉴스
'화성 봉담 프라이드시티' 사이버 견본주택 개관
'화성 봉담 프라이드시티' 사이..
용인시, 브랜드디자인 교육받은 ..
2회차 ‘경기 게임문화 세미나’..
용인 동천동, 먹거리 나눌 수 있..
경기도가 경기바다 여행주간에 ..
 
인기 포토뉴스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임시2 임시3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영통로 127, 7층 701호. 경기 아51582, 등록일: 2017. 7. 11, 제호: 프레스경제,  발행인. 편집인:김태수, 청소년관리책임자 : 이종갑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

Copyright(c)2021 프레스경제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