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2025.07.20 (일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생활/문화 세계 IT/과학 연예 칼럼 영문 매거진
 
전체보기
뉴스 홈 사회  기사목록
 
경기도, 장애인의 날 기념 도청에서 ‘장애 예술인 특별 전시회’ 열어
기사입력 2025-04-16 오후 2:33:00 | 최종수정 2025-04-16 14:33        
경기도와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는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아 오는 23일까지 도청 1층 로비 전시공간에서 장애예술인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장애예술인의 작품을 널리 알리고, 2차 창작물 활용 및 공공기관·기업 대상 임대 전시를 통해 장애예술품 유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Art&Work(아트 앤 워크)’의 장애 예술인 공모에 선정된 13명 작가의 총 16개 작품이 전시됐다.

전시작 중 ‘Green & Yellow(그린 앤 옐로) 저상버스’는 자폐성 장애가 있는 작가의 작품이다. 자동차나 기계류에 대한 관심과 구조에 대한 이해가 탁월해 자동차를 세밀하게 묘사해 작품을 완성했다. 작가는 이런 재능을 기반으로 미술 근로작가로 근무하는 등 본인의 재능을 꽃피우고 있다.

도의 ‘누림 Art&Work’ 사업은 장애예술품 유통, 작업 연계, 전시 지원 등을 목적으로 매년 추진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경기도형 장애예술인 일자리 모델을 개발하며, 장애예술인의 자립과 사회 참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경기도 복지국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장애인의 자립생활과 일상에서 희망을 발견하고, 예술작품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는 작가들이 주로 참여했다”며 “장애인 미술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그들의 예술적 성과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순기자
 
 
 
 
 
 
 
경기도농수산진흥원, 장애인의 날 맞아 성분도복지관서 봉사활동
수원시어린이집연합회, 산불 피해 이웃에게 기부금 전달
 기사목록 보기
 
  사회 주요기사
경기도, 올해 도내 5개 지역에서 범죄예방 도시환..
수원시, 추석명절 대비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경기도, 안전한 설 연휴 보내기 위한 안전관리 점..
수원시, 설 맞아 농·축·수산물 원산지표시 지도..
경기도 경기도민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즉시 접종 ..
경기도, 2025년 도심 속 방치 빈집 31호 정비 지..
경기도, 설 연휴 기간 맞아 오는 24일까지 ‘임금..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 범죄피해 전용상담실 ..
 
 
주간 인기뉴스
경기도농업기술원, 도내 농업용수 수질조사 실시
경기도농업기술원, 도내 농업용..
2025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전시 ..
수원시, 시민에게 아름다운 도시..
경기도, 전국 최초 소방관 전담 ..
 
인기 포토뉴스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임시2 임시3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영통로 127, 7층 701-5호. 경기 아51582, 등록일: 2017. 7. 11, 제호: 프레스경제,  발행인. 편집인:김태수, 청소년관리책임자 : 이종갑

전화번호010-5392-9997,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

Copyright(c)2025 프레스경제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