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2021.05.11 (화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생활/문화 세계 IT/과학 연예 칼럼 영문 매거진
 
전체보기
뉴스 홈 경제  기사목록
 
경기도-경기FTA센터, 서유럽(프랑스, 영국) 시장개척 활동 벌여
기사입력 2018-09-17 오후 4:45:00 | 최종수정 2018-09-17 오후 4:46:22        

경기도 FTA활용 시장개척단이 선진 서유럽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두고 돌아왔다.

 경기도와 경기FTA센터는 지난 9월 10일부터 16일까지 7일간 프랑스와 영국에 ‘서유럽 시장개척단’을 파견, 총 95건의 상담을 통해 329만 달러의 수출계약추진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서유럽 시장개척단은 도내 유망 중소기업 10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11일 프랑스 파리와 13일 영국 런던을 연이어 방문, 현지 바이어와의 수출비즈니스 상담회를 가졌다.

도는 원활한 수출 상담을 돕기 위해 바이어 1:1 상담주선, 현지 시장조사, 1:1 통역지원, 상담장 임차료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참가 업체들은 상담 기간 동안 불꽃감지기, 스시김, 국소배기장치, 스마트폰필름, 가스누출검지기, 천연화장품 등 다양한 제품을 소개해 바이어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를 통해 파리에서는 260만 달러의 계약 추진 성과를, 런던에서는 69만 달러 규모의 계약 추진 실적을 기록했다.

HACCP, ISO, 코셔, HALAL 등 다양한 인증을 내세워 현지 바이어들의 신뢰를 받은 광주의 진흥식품은 파리에서 가장 큰 식자재 업체 중 하나인 Foodex社를 만나 20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진흥식품 주양윤 이사는 “10년 전부터 거래를 하고 싶었던 바이어와 올해 안에 2만 달러 규모의 초도 계약을 진행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성남의 브에노메디텍은 화장품 강국 프랑스 전역에 화장품 유통체인을 운영중인 MoshiMoshi社와 100만 달러 상당의 줄기세포 화장품 협상을 벌였고, 브에노메티텍 제품의 프랑스 마케팅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

안산에 소재한 ㈜미리코는 예전부터 협상을 벌여왔던 Omnitron社를 만나 가스/화재관련 영국 인증 및 CE인증을 적극 어필, 7만5천 달러의 초도 OEM계약을 체결하고 올해까지 납품하기로 했다. 이번 계약을 계기로 향후 연간 15만 달러 규모의 수출이 기대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유럽의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 탈퇴) 협상의 불확실성과 미중 무역전쟁 등 대외무역여건이 점점 어려워지는 상황 속에서 이번 시장개척단이 경기지역 수출 중소기업들의 서유럽시장 개척을 위한 돌파구로 작용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대수기자
 
 
 
 
 
 
 
초고층 랜드마크 아파트 ‘유등천 파라곤’ 오픈
이천 마장지구 최중심에 ‘이천 마장 리젠시빌 란트 더웰’ 공급
 기사목록 보기
 
  경제 주요기사
스마트시티 오산 금호어울림 창립총회 열어
의정부 민락2지구 중흥S-클래스 트와이스 1월 분..
우미건설, ‘세종 린스트라우스’, ‘파크블랑’ ..
SM그룹건설부문 (주)우방, ‘화성 우방 아이유쉘 ..
충남 ‘e편한세상 금산 센터하임’ 견본주택 14일..
대우조선해양건설, ‘평택 뉴비전 엘크루’ 견본..
바다 조망 프리미엄 ‘광양 스위트엠 르네상스’ ..
대구 ‘연경지구 대광로제비앙’ 견본주택 개관
 
 
주간 인기뉴스
용인시, 어린이보호구역 불법 주·정차 최대 13만원 과태료
용인시, 어린이보호구역 불법 주..
경기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과..
용인 기흥도서관, 비대면‘청년 ..
경기도, 5월 11~13일 사회적경제..
경기소방, 주요 현안정책회의를 ..
 
인기 포토뉴스
 
회사소개 광고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이메일수집거부 임시2 임시3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영통로 127, 7층 701호. 경기 아51582, 등록일: 2017. 7. 11, 제호: 프레스경제,  발행인. 편집인:김태수, 청소년관리책임자 : 이종갑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

Copyright(c)2021 프레스경제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